FTA 반대하는 그대들은 무슨 대안이 있나? 장은성2007/3/225


    FTA 말그대로 자유무역협정이다. 관세 등을 철폐하고 되도록 자유롭게 무역을 하자는 것이다. 상품의 가격과 품질로 전세계를 상대로 공정하게 경쟁해보자는 것이다.

    한마디로 실력있는 놈만 살아남으라는 것이다. 실력없으면 물러나라는 것이다. 물론 자본에 의한 독과점도 우려된다. 하지만 그런 것은 얼마든지 보완될 것이다. 실력이 제일이라는 이 원칙만큼은 당연한 것이다.

    이렇게 좋은 것을 왜 반대할까? 당연 실력이 없다는 것 때문이다. 실력이 없다는 말은 하지 않고 자본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란다.

    한국 영화가 언제 돈없어 시간없어 좋은 영화를 못만드나? 평소에 영화에 대한 애정은 없고, 좋은 영화만들기 위한 연구는 게을리하면서 말이다. 영화인들 중에는 하루세끼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며 사는 사람들도 이고 수십억 출연료를 받는 넘들도 있다.

    스크린퀘터제 폐지에 앞장서 반대하는 넘들은 이 수십억 출연료 받는 넘들이라지...그래 돈없어 영화 못만드냐? 시간없어서? 헐리우드는 우리보다 수십년 앞서서 좋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배우를 양성하고 특수효과를 연구하는데 많은 돈을 투자해왔다. 당연 헐리우드 영화가 볼만한 영화가 된다. 그들이 단지 돈이 많아 좋은 영화 만드는 것이 아니란 이야기다.

    그래 요즘 한류로 한국 영화가 베트남이나 중국 등에 팔린다. 그런데 그 나라 영화인들이 한국 영화 수입을 반대하는 데모하면 니들은 어쩔거냐?

    농업도 마찬가지다. 미국은 농업혁명을 위해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고 더 좋은 품질을 값싸게 생산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 미국보다 더 오랜 농업의 전통을 가진 한국은 그동안 뭘했냐?

    미국이나 일본은 쌀의 유전자를 전부 해독해내고 좋은 품질의 쌀을 생산할 기반을 다지고 있는데 니들은 쌀의 유전자를 연구하는데 무얼 투자했냐?

    무조건 FTA 반대나 하고 농약처바른 쌀을 국민에게 팔아먹으면 장땅이냐? FTA를 반대하는 것은 좋다. 그럼 대안을 제시하라..쇄국을 하면서 잘살 수 있는 방법을 내놓아라...그럴 책임은 없다고 항변할 셈인가?
    by 100명 2007. 3. 22.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