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J그룹 인사 단행…강석희 CJ미디어 대표 부사장 승진 등
CJ그룹(회장 손경식)이 지난 28일 CJ미디어 강석희 대표이사 상무와 CJ GLS대표이사 상무를 각각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모두 31명에 대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부사장 승진 6명, 상무 신규 선임 22명 등 28명에 대한 승진 인사와 3명에 대한 전보 발령으로 이뤄졌다. CJ CGV 박동호 대표이사 부사장이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강세영 CJ개발 대표이사 부사장이 CJ인재원 원장으로, 김일천 CJ홈쇼핑 상무가 CJ CGV 대표이사 상무로 각각 전보 발령됐다.
이번 인사에서 강석희 CJ미디어 대표이사 부사장은 특유의 추진력있는 스타일로 Xsports 인수, tvNㆍ챔프 등 신규채널 론칭, 일본 시장 진출 등을 성사시켜 CJ미디어를 온미디어와 어깨를 견줄 수 있는 복수방송채널사용사업자(MPP)로 성장시킨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CJ GLS 민병규 대표이사 부사장은 CJ GLS 설립 당시부터 제3자 물류 사업, 국내 택배 시장 진출, 해외 물류시장 개척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물류 전문가로서의 실행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승진 인사에서는 또 디지털케이블TV종합송출센터(DMC)인 브로드밴드솔루션즈(BSI)의 이상용 상무, 엠넷미디어의 박광원 상무 등도 포함됐다.
CJ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2007년이 국내 사업에서 확고한 1위 달성과 글로벌화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야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 그동안 국내외 사업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임원을 승진시키는 한편, 도전적으로 글로벌화를 추진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물을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