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괴물의 횡포인가'.
개봉 첫날(27일) 전국에서 45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운 영화 '괴물'이 할인혜택 폐지 등의 배짱영업으로 논란을 빚고 있다.
28일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등 대형 영화관에 따르면 괴물의 배급사인 쇼박스는 지난 27일 영화를 개봉하면서 '기존 멤버십 회원들에게 주던 할인혜택을 적용하지 말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그동안 메이저급 극장들은 고객확보를 위해 목 금요일 영화관을 찾는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2500원이 할인된 4000원에 발권하고 있었다. 서면지역의 한 극장 관계자는 "어제 오전까지는 멤버십 할인을 해 주다가 배급사 측에서 계속 요청이 와서 오후부터 할인을 안 하고 있다"며 "해리포터 등 유명 외화를 상영할 경우 간헐적으로 이런 요구가 들어오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는 실제 영화 관람료의 50%씩을 극장과 배급사가 나누는 수익구조에서 극장의 자체 할인액까지 배급사가 부담할 수 없다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더욱이 흥행대박이 예고되는 작품의 경우 일부 할인행사를 폐지해도 관객동원에는 별 무리가 없다는 의견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관객들은 갑작스러운 서비스 중단에 거세게 반발했다. 이날 롯데시네마 부산점을 찾은 이상근(24·부산 강서구 강동동) 씨는 "일부러 날짜를 맞춰 왔는데 할인이 안 된다니 화가 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관객 박보영(여·22) 씨는 "지난번 이동통신사 제휴카드 할인도 업체간 분담률을 적게 내려고 하다가 결국 소비자에게 피해를 떠넘기더니 이번에도 같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쇼박스 관계자는 "정상요금을 받고 영화를 관람하게 하자는 취지"라면서 "극장 마케팅 때문에 배급사가 희생당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개봉 첫날(27일) 전국에서 45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운 영화 '괴물'이 할인혜택 폐지 등의 배짱영업으로 논란을 빚고 있다.
28일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등 대형 영화관에 따르면 괴물의 배급사인 쇼박스는 지난 27일 영화를 개봉하면서 '기존 멤버십 회원들에게 주던 할인혜택을 적용하지 말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그동안 메이저급 극장들은 고객확보를 위해 목 금요일 영화관을 찾는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2500원이 할인된 4000원에 발권하고 있었다. 서면지역의 한 극장 관계자는 "어제 오전까지는 멤버십 할인을 해 주다가 배급사 측에서 계속 요청이 와서 오후부터 할인을 안 하고 있다"며 "해리포터 등 유명 외화를 상영할 경우 간헐적으로 이런 요구가 들어오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는 실제 영화 관람료의 50%씩을 극장과 배급사가 나누는 수익구조에서 극장의 자체 할인액까지 배급사가 부담할 수 없다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더욱이 흥행대박이 예고되는 작품의 경우 일부 할인행사를 폐지해도 관객동원에는 별 무리가 없다는 의견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관객들은 갑작스러운 서비스 중단에 거세게 반발했다. 이날 롯데시네마 부산점을 찾은 이상근(24·부산 강서구 강동동) 씨는 "일부러 날짜를 맞춰 왔는데 할인이 안 된다니 화가 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관객 박보영(여·22) 씨는 "지난번 이동통신사 제휴카드 할인도 업체간 분담률을 적게 내려고 하다가 결국 소비자에게 피해를 떠넘기더니 이번에도 같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쇼박스 관계자는 "정상요금을 받고 영화를 관람하게 하자는 취지"라면서 "극장 마케팅 때문에 배급사가 희생당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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