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 이용률 3개월만에 약 30% 성장
뉴스 출처 : 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뉴스와이어) 2006년02월22일--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카페검색 2.0 ’(http://search.daum.net/)의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검색 사업의 가장 중요한 지표라 할 수 있는 검색 쿼리(Query. 질의)수가 3개월만에 약 30%에 가깝게 성장(기준:코리안클릭 1월 기준)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해 11월 첫 선을 보인 '카페검색 2.0'는 약 600만 다음카페가 보유한 전문 지식을 검색 결과에 반영해 카페 회원 가입 없이도 누구나 검색에서 카페 내 게시글을 접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카페검색은 오픈과 함께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배가시키며, 3개월 만에 카페글 일평균 이용 클릭수가 150만건에 육박, 약 320%가 성장하는 등 다음검색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다음측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보다 깊이 있고 정확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네티즌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정보의 보고’라 불리는 다음카페와 검색을 연계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또한 다음은 네티즌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사용자제작컨텐츠)를 적극 활용해 지난 해 12월부터 베타서비스로 운영 중인 동영상 검색을 3월 중 본격화 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보다 질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자 쇼핑 검색, 도서 검색 등 신규 검색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이며 검색에 대한 기본 역량을 한층 더 강화 할 계획이다.

최소영 검색포털 본부장은 “타검색서비스와의 차별성을 강조한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카페게시글 정보 제공이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모바일, 메신저, TV포털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경쟁력 있는 다음검색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대기업 회의실을 엿본다는 내용의 1차 ‘취업’편 CF를 지난 12월 방영한 데 이어 2006년 독일월드컵을 주제로 한 2차 CF를 지난 주말부터 공중파 TV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의 내용은 한국에서 급파된 세 명의 다음 카페 회원이 2006 독일월드컵에서 한국팀의 첫 상대국인 ‘토고’의 비밀 훈련장에 잠입, 그들의 허점과 비밀 병기, 전략 전술 등의 숨겨진 진실을 누구보다 신속히 밝혀, 한국 축구 16강 진출전략을 낱낱이 분석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그려냈다.
by 100명 2006. 2. 22. 1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