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1. 부하가 일하는데 시간이 걸리면 느려터져서고, 상사가 시간을 끌면 철두철미해서다.
2. 부하가 어떤 일을 하지 않는 것은 게을러서고, 상사가 하지 않는 것은 너무바빠서다.
3. 부하가 실수를 하는 것은 멍청해서고, 상사가 실수를 하는 것은 인간이기에어쩔 수 없는 것이다.
4. 부하가 시키지도 않은 일을 하는 것은 본분을 잊고 설치는 것이고, 상사가그렇게 하는 것은 주도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5. 부하가 단호한 태도를 취하는 것은 고집불통이기 때문이고, 상사가 그렇게하는 것은 신념이 확고하기 때문이다.
6. 부하가 실례를 범하는 건 교양이 없기 때문이고, 상사가 예의를 미처 못 차리는 것은 독창적이기 때문이다.
7. 부하가 윗사람 비위를 맞추는 것은 아첨이고, 상사가 그러는 것은 협조적으로 일을 하려는 것이다.
8. 부하가 사무실 밖에 나와 있는 것은 괜히 어슬렁거리는 것이고, 상사가 나와 있는 것은 업무차 볼 일이 있어서다.
9. 부하가 아프다고 쉬면 아픈 것이 상습적이고, 상사가 쉬면 진짜로 너무 아파서다.
10. 부하가 휴가 신청을 하면 분명 다른 데 면접보러 가는 것이고, 상사가 그러는 건 과로했기 때문이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