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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라우터로 대변되는 그동안의 전통적인 네트워크 장비가 앞으로는 네트워크 장비를 통과하는 패킷에 포함된 내용까지 분석해 전송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형 네트워크 장비로 진화할 전망이다.
세계적인 인터 네트워킹 장비업체인 시스코시스템즈는 전송 패킷이 아닌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단계에서 데이터 흐름을 제어함으로써 네트워크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애플리케이션 지향형 네트워킹(AON, Application-Oriented Networking)’ 전략과 솔루션을 발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발표했다.
네트워크가 단순한 패킷 인식의 수준을 넘어서 패킷에 포함된 서류의 내용인 구매요청서, 투자거래, 선적허가 등과 같은 중요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의 메시지들에는 최우선해 안전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전송하는 개념이다.
시스코의 AON은 기업의 네트워크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의 비즈니스 흐름을 파악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하는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강화와 통합관리,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시스코 AON은 최초로 네트워크에 애플리케이션 메시지 단계의 커뮤니케이션 인지 능력을 부여한 네트워크 내장(network-embedded) 지능형 메시지 라우팅 기술에 바탕을 둔 전략이다.
이번에 시스코가 발표한 AON 솔루션은 기존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제품을 보완할 수 있도록 기본 디자인 개념이 적용됐다.
이날 AON 전략과 함께 발표된 `시스코 AON 제품군‘은 ‘시스코 AON 서비스 모듈(Cisco AON SM)’, ‘시스코 AON 네트워크 모듈(Cisco AON NM)’, 그리고 ‘시스코 AON 관리 소프트웨어’이다.
‘시스코 AON SM’은 기업의 코어망과 데이터센터의 시스코 카탈리스트 6500 시리즈에 적용되는 모듈이며, ‘시스코 AON NM’은 지사 및 중소기업용 라우터인 시스코 2600, 3700과 서비스 통합 라우터(ISR) 2800, 3800 시리즈에 적용이 가능하다.
시스코코리아의 이상원 수석부장은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네트워크라는 개념은 사용자의 인식과 사용 행태를 바꿔놓을 커다란 발전”이라며 “시스코는 이를 통해 진정한 지능형 네트워크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이와 효용성 극대화를 위한 시스코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코측은 시스코 AON 전략은 IBM, SAP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선두기업들과의 협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스코는 IBM, SAP의 기업용 SW에 시스코 AON을 결합시킴으로써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간편해진 구축과 통합, 명확한 가시성 및 네트워크 기반의 정책 관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EDS, SAIC, 팁코소프트웨어 및 베리사인, 액셔널, 커넥트라, 콘티보, CXO시스템즈, 인포게인, 맨테크, 트레이스파이낸셜, 트랜잭트툴스 등을 포함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회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안길섭 기자> seobi@ddaily.co.kr
세계적인 인터 네트워킹 장비업체인 시스코시스템즈는 전송 패킷이 아닌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단계에서 데이터 흐름을 제어함으로써 네트워크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애플리케이션 지향형 네트워킹(AON, Application-Oriented Networking)’ 전략과 솔루션을 발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발표했다.
네트워크가 단순한 패킷 인식의 수준을 넘어서 패킷에 포함된 서류의 내용인 구매요청서, 투자거래, 선적허가 등과 같은 중요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의 메시지들에는 최우선해 안전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전송하는 개념이다.
시스코의 AON은 기업의 네트워크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의 비즈니스 흐름을 파악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하는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강화와 통합관리,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시스코 AON은 최초로 네트워크에 애플리케이션 메시지 단계의 커뮤니케이션 인지 능력을 부여한 네트워크 내장(network-embedded) 지능형 메시지 라우팅 기술에 바탕을 둔 전략이다.
이번에 시스코가 발표한 AON 솔루션은 기존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제품을 보완할 수 있도록 기본 디자인 개념이 적용됐다.
이날 AON 전략과 함께 발표된 `시스코 AON 제품군‘은 ‘시스코 AON 서비스 모듈(Cisco AON SM)’, ‘시스코 AON 네트워크 모듈(Cisco AON NM)’, 그리고 ‘시스코 AON 관리 소프트웨어’이다.
‘시스코 AON SM’은 기업의 코어망과 데이터센터의 시스코 카탈리스트 6500 시리즈에 적용되는 모듈이며, ‘시스코 AON NM’은 지사 및 중소기업용 라우터인 시스코 2600, 3700과 서비스 통합 라우터(ISR) 2800, 3800 시리즈에 적용이 가능하다.
시스코코리아의 이상원 수석부장은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네트워크라는 개념은 사용자의 인식과 사용 행태를 바꿔놓을 커다란 발전”이라며 “시스코는 이를 통해 진정한 지능형 네트워크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이와 효용성 극대화를 위한 시스코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코측은 시스코 AON 전략은 IBM, SAP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선두기업들과의 협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스코는 IBM, SAP의 기업용 SW에 시스코 AON을 결합시킴으로써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간편해진 구축과 통합, 명확한 가시성 및 네트워크 기반의 정책 관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EDS, SAIC, 팁코소프트웨어 및 베리사인, 액셔널, 커넥트라, 콘티보, CXO시스템즈, 인포게인, 맨테크, 트레이스파이낸셜, 트랜잭트툴스 등을 포함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회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안길섭 기자> seobi@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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