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데이터뉴스 2005-08-10 01:21]

마케팅인사이트(www.mktinsight.co.kr, 대표: 김진국)는 지난 3월 휴대폰 이용행동과 태도에 대한 조사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이용 실태에 대해 물었다.

모바일뱅킹 폰을 갖고 있으면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별로 필요가 없어서/은행거래가 적어서"(28.8%), "온라인 뱅킹 이용으로 충분해서"(26.4%) 등 서비스 필요성에 대한 지각이 낮은 이유 외에도 "사용이 복잡하고 불편할 것 같아서"(18.3%), "보안에 대한 불안"(16.6%), "접속 도중 끊길 우려"(5.9%) 등 서비스 품질에 관한 불안이 지적되었다.

안주영 young@datanews.co.kr

by 100명 2005. 8. 10. 0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