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구동돼?

원격 접속 프로그램으로 PSP에서 ‘WoW’ 실행

홈 네트워크 리모콘과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능력을 뽐낸 日소니社의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기기,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의 ‘한계’는 대체 어디까지인가.

매킨토시 팬사이트, 맥오버매터닷컴은 PSP에서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이용해 美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社의 3차원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를 구동하는데 성공했으며 주장을 뒷받침 해 줄 사진 3점과 동영상 1점을 공개했다.

맥오버매터닷컴은 펌웨어 1.5가 설치된 PSP에 매킨토시 PC에 원격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포터블VNC를 설치 후 결과적으로 ‘WoW’를 PSP에서 구동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래픽 처리 속도가 슬로 모션에 가까운 것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PSP에서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 PC에 설치되어 있는 고사양의 게임을 구동했다는데 의미를 두자는 의견을 남겼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PSP 구동 영상 감상하기


현재까지 PSP에서 외부 게임을 실행함에 있어서는 고전 휴대형 게임이나 가정용 비디오 게임을 PSP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에뮬레이터에만 한정되어 왔으나 이번 ‘WoW’를 이용한 구동 시험이 성공적인 결말을 보임에 따라 아마추어 IT 엔지니어들의 ‘PSP’ 해부하기 프로젝트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권영수 기자 blair@chosun.com]

by 100명 2005. 7. 29. 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