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비즈니스란 간단히 말해 "인터넷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이입니다. 그래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을 비롯해 조금이라도 정보화 마인드를 가진 기업이라면 너나 할 것 없이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달려들고 있습니다.

  • 돈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부동산 , 초기 투자, 인건비 등을 포함해 보통상가에 점포 하나 내는 데 얼마나 많은 돈이 들어갑니까? 목이 좋은 곳에 상점을 하나 여는 데는 최소 몇 억원은 족히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가상 상점을 여 는 데는 거의 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컴퓨터와 컴퓨터를 연결한 가상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실제 점포를 지을 때처럼 땅과 인력이 필요 없으며, 무한정으로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사업의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권리금, 점포 임대료, 인건비 등을 소요경비를 파격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전 세계를 상대로 할 수 있습니다.

    장사를 하는 사람은 여건만 허락한다면 보다 많은 사람을 상대로, 보다 긴 시간을 보다 좋은 자리에서 장사하고싶어 한다. 그 모든 여건을 만족시키는 기가 막힌 장소가 인터넷입니다. 인터넷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습니다. 지금도 세계 각국에서 수천만 명이 컴퓨터 앞에 앉아 다양 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을 24시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즉 지금 이 시각에도 당신은 인터넷을 통 해 엄청난 수의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인터넷 가상 점포가 비록 한국에 있는 당신의 컴퓨터 안에 들어 있지만 전세계를 상대로 영업을 벌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by 100명 2005. 7. 26. 2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