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홈페이지 있는 걸 갖다 놓았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홈페이지(www.mlb.com)에 잘못된 태극 문양에 대한 기사<본지 12일 29면 참조>가 나간 지 하루가 지났는 데도 13일 오전 현재 여전히 수정되지 않자 네티즌의 비난과 성토가 기사에 대한 댓글로 폭주하고 있다.

12일 한 제보자가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서 내년 3월 세계야구 사상 처음 열리는 야구월드컵인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orld Baseball Classic)`을 소개하는 부분의 태극기 문양이 거꾸로 그려져 있는 사실이 알려졌다.

`어떻게 그런 실수를 할 수가 있나`라는 비난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성적으로 보여주자는 `분발형`부터 우리도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를 잘 모르고 있지 않는냐는 `반성형`에서 작은 나라라 어쩔 수 없다는 `체념형`까지 네티즌들의 반응도 가지각색이다.

`h08hg`라는 아이디를 쓰는 네티즌은 "1등 해서 태극기가 어떤건지 보여주면 되는 것 아니냐"고 했고, `bigcarl`라는 네티즌도 "실력만이 모든 것을 극복한다"며 "일단 좋은 성적을 거두자"고 동조했다.

`lgholgho`는 "우리나라 초등학생, 아니 중등ㆍ고등ㆍ대학생에게 태극기 그려보라고 하면 과연 몇 퍼센트가 정확히 그릴까"라고 반문하며 "우리부터 제대로 알자"고 주장했다.

반면 `pincool`라는 아이디를 쓰는 네티즌은 "2001년 MBC가 미국에서 설문조사한 결과 미국인 중 30%만이 한국에 대해 안다고 답했었고, 그마저도 한국전쟁과 올림픽 정도만 알고 있었다"며 "우리는 미국에 대해 잘 알지만 미국은 한국을 소말리아보다도 더 모르는 게 현실"이라고 국제사회에서 차지하는 우리나라의 위치를 탓했다.

한편 12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즉시 MLB 측에 연락해 시정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KBO 측의 말은 하루가 지나도록 지켜지지 않고 있다.

윤정현 기자(hit@heraldm.com)

by 100명 2005. 7. 13.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