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4에 숨겨진 회심의 기술 9가지 공개


갤럭시S4에는 삼성전자가 밝히지 않았지만 숨겨진 혁신적인 기능이 많이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10일 삼성전자의 공식 홈페이지인 삼성 토모로우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갤럭시S4의 숨겨진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내장된 9개의 각종 센서의 기능에 대한 상세한 소개의 글을 게시했다.

이 설명서는 어떻게 갤럭시S4와 쉽게 친숙해지고 또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잘 나타내고 있다.

갤럭시S4는 장착된 9개의 센서와 사용자의 행동양식을 인식하는 광범위한 기술의 배열을 통해 힘들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UX)과 편리함 및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러한 기능들은 전화를 걸고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간단한 기능을 넘어 사용자들은 그 자신의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IT와 관련된 생활의 번잡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우선 주변의 환경의 온도와 습도를 감지할 수 있는 온도·습도 센서는 사용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시각적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S헬스 화면’기능을 제공한다.

가속도계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산책 시 만보계의 역할을 하고 기압계와 조합되어 사용자의 정확한 위치와 고도를 알 수 있도록 하며 얼마나 많은 열량을 소모했는지도 알려준다.

RGB 라이트 센서는 빛의 강도를 측정해 화면의 밝기와 선명도를 최적화 하도록 하고 사용자의 손동작 움직임을 감지해 기기를 작동토록 하는 역할(에어제스처)은 제스처 센서가 담당한다.

근접 센서는 사용자와 어느 정도의 거리에 기기가 위치해 있는지를 감지해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다이렉트 콜 기능을 수행하며 자이로센서를 통해 스마트폰을 회전시킬 때 언제나 원하는 위치에 화면이 머물도록 한다.

이 외에도 온도계 선서, 스마트폰의 커버가 열렸는지 닫혔는지를 감지하는 홀센서, 자기장을 측정할 수 있는 기자기 센서 등이 내장되어 사용자에게 모든 편리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5.0 키라임파이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업데이트 예정인 360도 파노라마 촬영기 가능한 ‘S 오브(orb)’까지 탑재된다면 현존 최강의 기기가 될 것이 분명해 보인다.

갤럭시S4가 발표되면서 일부 해외언론과 국내 언론을 중심으로 혁신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나왔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기능만으로도 그러한 비판을 잠재우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by 100명 2013. 4. 11. 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