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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189,500원 ▽500 -0.26%)의 망내 무제한 요금제인 ‘T끼리 요금제’가 출시 1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3일을 기준으로 ‘T끼리 요금제’ 가입자가 104만8176명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1년 9월 SK텔레콤의 LTE 요금제가 출시 후 49일 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한 것과 비교하면 20여일 앞당겨진 기록이다.
이번 ‘T끼리 요금제’ 100만 가입자 돌파에 대해 SK텔레콤 측은 3만원 대로 전 요금제에 망내 무제한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힌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T끼리 요금제’ 가입자들을 분석한 결과 요금제 변경 전에는 약 65%의 이용자가 음성 초과 요금이 발생한 반면, 변경 후에는 5% 이용자에게서만 초과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가입자가 가장 많은 ‘T끼리 65요금제’에서는 음성 초과 이용자가 3% 미만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은 ‘T끼리 요금제’ 전 요금제에 걸친 요금 절감 효과가 확인됐으며, 경쟁사의 경우 6만원대 후반 요금제부터 망내외 무제한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선택폭이 좁다는 차별점이 있다고 전했다.
‘T끼리 요금제’ 가입자 중 65만5820명(63%)은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를 변경한 경우이며, 39만2356명(37%)은 단말기를 교체(신규·기변)하면서 요금제를 변경한 것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런칭 초기에는 기존 가입자 중 요금제 변경 가입자가 80%에 달했으나, 최근에는 단말기를 교체하면서 ‘T끼리 요금제’를 선택하는 고객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T끼리 요금제’로 변경한 이용자는 평균 월 8000원의 요금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9만6000원, 100만명 고객 전체로 보면 연간 960억원의 요금절감 효과가 예상된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 부문장은 “T끼리 요금제 가입자가 단 1개월만에 100만명을 돌파함으로써 이동통신시장은 가입자 유치 중심의 경쟁구조에서 상품·서비스 경쟁 구조로 더욱 빠르게 전환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가치를 제고하고 이동통신시장의 경쟁 패러다임을 바꿔나가는 다양한 노력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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