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이번 주 중 인기 게임인 '스왐피-웨어스마이워터'를 시네마3D 스마트TV 앱장터인 스마트월드에서 제공하며 스마트TV 게임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자사 스마트TV에 최신 인기 게임 콘텐츠를 대폭 늘린다.

LG전자는 이번 주부터 디즈니社의 인기 퍼즐게임인 ‘스왐피웨어스마이워터’를 시네마3D 스마트TV 앱 장터인 스마트월드에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이미 스마트폰에서 큰 인기를 끌며 최근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2천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LG 스마트TV용 스왐피는 LG 스마트TV 전용 리모컨인 매직리모컨의 활용도를 높인 앱이다. 주인공 스왐피가 목욕을 할 수 있도록 매직리모컨 조작으로 수로를 만들어 물이 흘러 들어가게 하는 게임이다.

다음 달에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 ‘미니모터레이싱’ 및 전략 슈팅 게임 ‘캐터펄트 킹’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니모터레이싱’은 ‘듀얼플레이’ 기능으로 두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듀얼플레이전용 안경을 쓰면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볼 수 있어 게임 몰입도가 높다.

캐터펄트 킹은 투석기를 매직리모컨으로 조절해 악당들의 요새를 공격하는 게임이다.

LG전자는 이외에도 오는 하반기에 ▲생활 시뮬레이션 인기게임 ‘심즈 프리플레이’ ▲디즈니社 ‘몬스터 런’과 ‘카스2’등 게임콘솔 및 스마트폰에서 흥행한 게임들을 대거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 최성호 전무는 “유수 게임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검증된 게임들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by 100명 2013. 5. 27. 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