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이 생중계하는 롤챔스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티빙 롤챔스 중계 캡처
티빙이 생중계하는 롤챔스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티빙 롤챔스 중계 캡처

[스포츠서울닷컴 | 경제팀] 온게임넷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스프링'(이하 롤챔스)이 CJ헬로비전 티빙(tving)에서 동시 시청 20만명 최고치를 경신하며 새로운 N스크린 킬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티빙이 중계한 롤챔스는 'Live 시청'과 'VOD 이용' 모두 지난 시즌 대비 10배 이상 상승하며 시청률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CJ헬로비전의 N스크린 티빙에 따르면 온게임넷에서 방송되는 롤챔스가 최고 동시 시청자 20만명을 기록하며, 티빙의 기존 시청 기록을 새롭게 작성했다. 티빙은 롤챔스가 e스포츠 킬러 콘텐츠로 안착했으며, 콘텐츠 충성도와 N스크린 시청률이 함께 높아진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또한 티빙은 소셜네트워크(SNS)와 연동되는 티빙의 댓글 시스템 티빙톡(tving talk) 누적 수치도 40만건에 달해 모바일 시청을 하는 동시에 응원을 즐기는 문화도 자리잡았다고 분석했다.

티빙은 월 사용자 1000만 시대를 맞으며 e스포츠와 같이 콘텐츠 충성도가 높은 새로운 N스크린 킬러 콘텐츠를 발굴 및 육성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by 100명 2013. 6. 16. 0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