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PC버전이 배포 10일 만에 메신저 분야에서 13.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랭키닷컴이 패널 6만명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PC 메신저별 이용시간을 분석한 바에 의하면 1위는 여전히 SK컴즈의 네이트온이 차지했다. 하지만 6월 3주차 2.6%로 점유율 4위를 기록했던 카카오톡이 6월 4주차에는 13.8%로 껑충 뛰면서 2위에 올랐다.





이에 네이트온이 카카오톡 PC버전 돌풍에 가장 큰 트래픽 변화를 겪었다. 네이트온은 국내 PC 메신저 시장에서 수 년간 1위 자리를 지킨 명실상부한 대표 메신저이다. 윈도우 메신저의 서비스 종료 전인 3월만 하더라도 주간 평균 이용시간 점유율 86.7%를 기록했지만 카카오톡 PC버전 배포 이후 71.5%까지 점유율이 하락했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아직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배포 전후로 메신저별 이용자수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다. 이는 복수의 메신저를 쓰는 이용자가 많다는 뜻이다. 하지만 수많은 이용자를 가진 SNS 메신저들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해짐에 따라, 단일 서비스를 선택하는 이용자가 늘어나게 될 것이고 업체 간 경쟁도 가속화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카카오톡은 6월 20일부터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해 26일부터 정식배포 되었다. 채 일주일이 넘지 않은 상황이지만, 클로즈 베타 테스트 흥행과 PC버전 배포 후 연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큰 관심을 받았다.

by 100명 2013. 7. 3. 1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