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J헬로비전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237억5000만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6.9%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액은 2849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3.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66억원으로 48.2% 감소했다.
수익성은 디지털 전환 관련 비용 증가, 가입자 유치 경쟁 심화에 따른 사업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하락했지만, 케이블TV와 인터넷, 인터넷 전화 가입자가 큰 폭으로 늘며 매출이 증가했다.
케이블TV 가입자수는 10만명 늘었으며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 가입자도 각각 3만명과 2만명 순증했다.
케이블방송 부문 매출은 디지털 가입자가 14만3000명 증가하면서 5% 늘어난 909억원에 달했다. 6월말 기준, 이 회사 케이블TV 가입자 중 디지털 케이블TV로 전환한 비율은 50%에 이른다.
인터넷은 가입자 증가에도 영업 현장에서의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출이 소폭 늘어나는데 그쳤지만, 인터넷 집전화는 요금제 다양화로 23% 성장한 12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동통신서비스인 헬로모바일은 734억원,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은 26억원의 매출을 각각 달성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