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0분 이상 장애가 생기면 보상해드립니다."

SK텔레콤은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T 클라우드 비즈(T cloud biz)'의 안정성 확대 를 위해 장애 발생 시 보상기준을 대폭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그일환으로, SK텔레콤은 T 클라우드 비즈에 월 3시간 30분 이상 장애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들에게 배상을 해주던 기존 규정을 한층 강화해 월 40분 이상 장애가 생기면 보상을 하게 된다.

이런 SK텔레콤의 보상기준은 클라우드 업계의 '서비스 수준 계약(SLA)'에서 규정하고 있는 우수 SLA가용률 가이드라인 99.5%를 크게 웃도는 업계 최고 수준인 99.9%에 해당한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의 서비스 최적화 작업의 결과로 보상기준 강화와 함께 T 클라우드 비즈의 서버 사용 대기 시간(프로비저닝 시간)'도 기존보다 30% 줄어들게 됐다.

T 클라우드 비즈의 안정성은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과 국제정보보호표준 ISO27001 인증 등을 통해 이미 공인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평균 가용률이 99.99%(한달 기준 장애 시간 4분 수준)를 달성하는 등 실질 운영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고객의 사용자 설정에 따라 필요한 시점에 서버를 자동으로 확장·축소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용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도록 하는 자동화 서비스 '오토 스케일링'을 출시한 바 있다.

이외에 내년 1·4분기 내로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운영관리체계를 도입, 고객의 서비스 요청 뿐 아니라 서비스 장애 발생감지 강화, 신속한 보고 및 복구 등 사용자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의 원성식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모든 인프라의 기본은 안정성"이라며 "인프라의 장애로 인해 고객사가 열심히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가 인정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안정성 100%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T 클라우드 비즈 상품(서버, CDN 등) 구매 시 갤럭시 기어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y 100명 2013. 10. 25. 0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