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 전문기업 ㈜홈초이스(대표 최정우)가 국내 유료 방송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국내 최다 15만 VOD 콘텐츠’, ‘지상파 종료 후 즉시 보기’, ‘세계 최초 UHD 전용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케이블TV VOD의 15만 편 서비스는 국내 유료 방송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본 서비스를 통해 케이블TV 시청자들은 최신영화부터 드라마, 애니메이션, 교육 등에 이르는 가장 많은 콘텐츠를 집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케이블TV, 이달 말부터 빠른 지상파 다시보기 '15만 VOD' 콘텐츠 제공,홈초이스,VOD,지상파다시보기,지상파케이블TV,UHD방송,,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 총 15만 편의 VOD 콘텐츠와 지상파 방송 종료 후 다시보기 서비스를 실시하는 디지털케이블TV(사진제공 : 홈초이스)

 

단순 유료 콘텐츠 뿐만 아니라, 무료 콘텐츠도 대거 포함되어 있다. 디지털케이블TV VOD는 ‘뽀로로’, ‘코코몽’, ‘파워레이저 캡틴포스’ 등 2만 편의 무료 키즈·애니메이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TED’, ‘스텐포드 특강’, 및 국내·외 우수 교육·다큐멘터리, 국내 거장 감독들의 초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한국 영화 클래식 특선’ 등 무료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현재 디지털케이블TV 시청자는 애니메이션, 교육, 다큐멘터리, 영화 등 총 6만 편의 양질의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지상파 프로그램 VOD에 대한 시청자 편익을 고려하여 본 방송 종료 후, 즉시 보기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지상파 즉시 보기 서비스는 국내 유료방송 플랫폼에서 가장 빠른 서비스다. 그동안 시청자들은 본 방송 종료 직후, 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 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케이블TV 시청자라면 누구라도 드라마, 연예 오락 등 지상파 프로그램 방송 종료 후 별도 기다림 없이 즉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케이블TV VOD는 또 양질의 콘텐츠를 보다 좋은 화질로서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UHD 전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이미 세계 최초로 UHD 시범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UHDTV를 보유한 디지털케이블TV 시청자들은 UHD 전용방송을 통해 기존의 풀HD 방송보다 4배 이상 향상된 초고화질(UHD) 영상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이를 위해 디지털케이블TV업계를 대표해 ㈜홈초이스는 본격적인 UHD 방송 서비스뿐 아니라 차세대 UHD 방송환경 조성을 위한 국내외 유수의 콘텐츠 업체들과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있다.

 

최정우 ㈜ 홈초이스 대표는 “이번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들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유료방송 시장에서 케이블TV 시청자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케이블TV업계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며, 향후에도 시청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방송 기술 혁신과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디지털케이블TV VOD 15만 편’ 및 ‘지상파 종료 후, 즉시 보기’ 서비스는 2013년 11월 말 기준이며, 일부 지역 케이블 방송국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by 100명 2013. 11. 11. 1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