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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20일 출시한 '좋은 기변 프로그램'이 정작 자사 상담원들에게 제대로 전파되지 않아 일부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사진=KT
KT가 장기가입자 가운데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기기변경시 25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좋은기변 프로그램'을 출시했지만 정작 전화상담원들이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혼선이 일었다.

KT가 20일 '좋은기변'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힌 가운데 각종 휴대폰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와 포털사이트 등에는 상담전화 불평을 호소하는 글이 쏟아져 나왔다.

전자기기 관련 커뮤니티인 '뽐뿌'에서 '상위일퍼센트' 필명을 쓰는 한 누리꾼은 '명불허전 KT고객센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대상자인지 문의했더니 'SKT 착한기변은 있지만 KT에 좋은기변이라는 상품은 없다'는 답을 듣고 (상담원이) 너무 단호해서 알았다고 한 뒤 끊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일부 가입자에 대해서는 상담원이 "다른 부문에서 담당하는 것 같다"며 '떠넘기기'식으로 상담 전화를 수차례 넘기는 등의 사례들도 있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좋은기변' 서비스 자체에 대해 냉담한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정부에서 휴대폰 보조금 지침으로 만든 가이드라인이 27만원인데, 좋은기변 보조금은 중복지원도 안된다"며 "결국 호갱님(호구 고객)한테 말장난 하는 것 아니냐"고 KT를 성토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G2, 베가시크릿 노트 등만 해당하는 걸 보니 결국 KT 정식발매 기기를 팔아주는 고객만 챙겨주는 '척' 하겠다는 소리 아니냐"며 "고객이라도 자급제 휴대폰 쓰면 국물도 없다. 심지어 해외 기종은 KT 관련 애플리케이션 인증도 안 해줘서 설치도 안 되는 것 생각하면 괘씸하다"고 불편한 심경을 전했다.

서울 마포구의 한 휴대폰판매 대리점 직원은 "어차피 방송통신위원회가 권고한 보조금 가이드라인 때문에 '좋은기변'으로 25만원 할인 해줘봤자 고객들에게 2만원 밖에 추가할인을 못해준다"며 "좋은기변에 대한 오해 때문에 고객들이 27만원 보조금에 25만원 추가할인 해달라고 성화인데, 그럼 불법으로 현금 입금해주는 수밖에 없다"고 답답한 심정을 전했다.

한편 KT가 이날 출시한 '좋은기변 프로그램'은 15개월 이상 장기가입자 중 우수고객이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G2, 베가시크릿 노트 등 10개의 모델로 기기를 교체할 경우 25만원을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이다.

 

by 100명 2013. 11. 22. 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