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서비스 올레tv 가입자가 지난 18일 기준 500만명을 돌파했다. 2007년 메가티비로 시작된 KT IPTV는 2009년 이후 매년 가입자가 100만명씩 증가하며 1위 사업자로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KT는 21일 가입자 500만명 돌파에 따라 IPTV를 통해 우리 사회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KT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사용하는 교육형 IPTV서비스 ‘올레tv 스쿨 이용권’ 전달 행사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KT 꿈품센터에서 진행한다. 전달하는 이용권 5천매는 5억원 수준이다. KT 꿈품센터는 2010년부터 전국 21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교육공간이다.

 

초중고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진작시키고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개발된 올레tv 스쿨은 교과 수업과 창의적 체험 활동 및 방과후 수업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 행사를 통해 전국 2천여개의 사회복지시설과 교육기관에서 올레tv 스쿨을 활용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회 공헌 행사와 함께 ‘올레tv 500만 특집관’을 운영한다. 특집관은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소니 등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CEO와 메이져리거 추신수 선수, 이준익 감독 등의 유명 인사들이 보낸 축하영상과 ‘오블리비언’ 등의 인기 영화와 ‘워킹데드’, ‘셜록’ 등 해외 유명드라마, ‘또봇9기’, ‘토이스토리’ 등의 애니메이션을 2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유료 콘텐츠 구매자 대상으로 해외여행권, 김치냉장고, 홈씨어터 등을 직접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올레tv 1번째 가입자와 500만 번째 가입 고객에게는 LG 50인치 스마트TV를 제공하고 올레TV 500만 기념 반값샵 운영을 통해 내달 3일까지 반값TV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올레TV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5천원권 쿠폰을 증정한다.

 

KT T&C부문 All-IP 추진담당 고윤전 상무는 “앞으로도 올레tv는 대한민국 대표 IPTV 서비스로서 부족함 없는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고, 고객 여러분들께서 주신 사랑에 상응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 건강한 발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100명 2014. 1. 22. 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