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소니, 평판TV '국가별 모델'로 신흥국 공략

[지디넷코리아] 일본 소니는 인도, 중국 등 신흥국 평판TV 시장을 겨냥해 국가마다 다른 소비자 요구에 부응한 ‘지역 전략 모델’ 투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씨넷저팬이 1일 보도했다.

씨넷저팬에 따르면 소니는 시장 특성에 따른 기능만을 추가, 가격 하락를 유도함으로써 평판TV 수요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신흥국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소니는 이를 통해 판매수량에서 앞서고 있는 한국 삼성전자를 추격한다는 계획이다.

평판TV는 앞으로 BRICs 등 신흥국시장이 본격 열리면서 선진국 시장 규모를 웃돌 전망이다. 오는 2010년 세계 평판TV 시장 1위를 목표로 삼고 있는 소니도 신흥국시장 공략이 목표 달성의 관건이라고 보고 있다.

지역 전략 모델은 우선 인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소니는 현지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라운관 TV와 같은 외관에, 아날로그 튜너를 탑재하고 사이즈는 20~32 인치를 중심으로 인도 시장을 공략한다. 또한 중남미에서는 대형 스피커를 탑재한 평판TV를 선보이고, 중국에서도 내년 전용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올 봄부터 종전보다 20%이상 가격을 내린 기종을 대규모 소매점에 출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역 전략 모델의 가격은 기존 제품보다 낮게 억제할 방침이다.

이미 삼성전자 등은 국가 마다 치밀한 상품라인업을 통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소니의 요시오카 히로시 TV사업본부장은 “국가별 요구에 부응한 모델을 개발, 재빠르게 시장에 투입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고 있다”면서 “세계시장 점유율 15~20%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by 100명 2008. 8. 1. 2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