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 도깨비뉴스에서 ‘남대문과 동대문, 꿈속에서 본 듯한…’이란 제목으로 소개했던 남대문 동대문의 옛날 흑백 사진이 컬러로 복원 됐습니다. 당시 소개했던 사진들은 1800년대 후반 또는 1900년대 초반으로 추정되는 서울의 옛모습을 생생하게 카메라로 담아 독자들로부터 “우리 옛 선조들의 생활상이 한 눈에 보이는 듯 합니다.” “생생하고 멋진 사진이네요.” 등등의 극찬을 받았었지요.
그런데 이 사진들을 완벽하게 컬러로 복원한 사진이 또 다시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sky님이 지난 3일,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 올린 이 사진들은 수많은 네티즌들의 추천으로 ‘히트 갤러리’에 올라가 있습니다.
sky님은 “흑백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해 컬러로 복원시켰는데 완전히 중노동이네요. 흑백사진의 출처는 도깨비뉴스의 ‘100년전 동대문 남대문’에서 가져 습니다”라고 짧게 설명한 뒤 컬러로 복원한 사진들을 올려 았고, 이후 네티즌들의 열띤 반응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오, 칼라로 보니까 진짜 생동감이 나네요.” “세밀한 작업의 흔적이 엿보입니다. 이런게 정말 히트 게시물이 아닐까요?” “저렇게 세밀하게 색깔을 입히기란 쉽지 않았을 텐데… 고생하셨습니다.” 등등 많은 네티즌들이 sky님의 노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는 컬러사진을 흑백사진으로 바꾸는 것은 포토샵을 이용해 한번에 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꿀 때는 일일이 색칠을 해줘야하는 것인 만큼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sky님은 건물의 단청에 까지 세밀하게 색을 입혔습니다. 꼭 100년의 빛바랜 컬러 사진을 보는 것 같습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