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

확률

다음 중 확률이 가장 희박한 것은?

1. 광우병 걸릴 확률

2. 로또 당첨된 후 벼락 맞을 확률

3. 벼락 맞을 확률

4. 로또 당첨될 학률

5. MB정권이 마음에 들 확률

(정답은 5번부터 역순)

착한 어린이

매일 집안을 어지럽히는 개구쟁이 아들을 둔 엄마가 어린 자식에게 회초리를 들자니 그렇고 해서 저녁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스스로 씻고 장난감도 가지런히 정돈하는 착한 어린이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똘망똘망한 눈으로 엄마의 이야기를 끝까지 경청한 아들이 말했다.

“엄마, 그 애는 엄마도 없대?”

현명한 임금님

어느 날 임금님이 감옥을 방문해 죄수에게 물었다.

“왜 잡혀 왔느냐?”

죄수는 “저는 죄가 없는데 잘못된 재판으로 왔습니다!”고 대답했다.

다음 죄수에게도 물었다.

“왜 잡혀 왔느냐?”

“저도 잘못된 재판으로 왔습니다.”

그렇게 99명에게 물었지만 대답이 똑같았다. 마지막 100번째 죄수에게 물었다.

“너는 왜 잡혀 왔느냐?”

“저는 약탈과 살인을 많이 해서 잡혀 왔습니다.”

그러자 왕은 대답이 끝나자마자 이렇게 말했다. “여봐라, 이 사나이를 석방시켜라! 다른 죄수들이 물들라~!”

명석함과 지혜로움의 차이

사사건건 따지고 드는 대리에게 과장이 묻는다.

“자네, 명석함과 지혜로움의 차이를 아나?”

“잘 모르겠는데요.”

“상사의 말에서 오류를 찾아내는 건 명석함이고, 그걸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건 지혜로움일세.”

by 100명 2008. 5. 18. 2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