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하는 DW/APM] 티맥스소프트 `시스마스터`

기사입력 2008-05-14 08:00
고객사 환경따라 맞춤형 성능관리

비즈니스 적용 IT자원 투자 가시화


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의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솔루션 `시스마스터'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프레임워크 등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포인트 단위는 물론,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티맥스는 다방면의 솔루션 기술 개발을 통해 성능관리 대상인 애플리케이션들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핵심적인 수준까지 깊이 있는 관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대규모 프로젝트 수행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 환경에 따라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시스마스터의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

티맥스는 그동안 SC제일은행, 새마을금고연합회, 한국은행, 외환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권 약 40곳에 제품을 공급했으며, 삼성전자, SK텔레콤, KT, 현대자동차, 롯데닷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형 고객사를 확보했다.

또 지난해 2월 시스마스터로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공공분야에서 행정안전부, 국민연금관리공단 등의 구축사례를 확보했다.

티맥스는 올해 안에 시스마스터에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프레임워크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리성을 더욱 강화하고 운영체제 리소스에 대한 지원을 포함시켜 시스템 관리 영역의 모니터링 기능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 IT 자원의 성능관리에 비즈니스적 관점을 적용해 IT자원 투자를 가시화 한다는 계획이다.

박대연 대표는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위해 APM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솔루션이 됐다"며 "티맥스의 다양한 제품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지방 채널사를 통해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국내 APM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by 100명 2008. 5. 14. 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