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부상하는 DW/APM] 한국HP `네오뷰`
365일 24시간 무중단 실시간 답변 처리
한국HP(대표 최준근)의 기업용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DW) 솔루션인 네오뷰(Neoview)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비즈니스 시간 중의 실시간 업데이트, 365일 24시간 무중단 실시간 답변처리 등의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수백개 서버를 병렬처리 △수백 TB까지 가능한 확장성 △옵티마이저 엔진 △시스템 전체에 내장된 무장애 등의 성능을 갖춰, 기업들의 실시간 환경에 적합하다. 기업은 동시 사용자에 대한 모든 질의 응답을 신속하게 실행함으로써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충족할 수 있다. 아울러 무중단 성능을 활용, 장애 상황 시 다른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통합된 브라우저 형식의 관리용 툴로 최소 관리 인력과 운영비용으로 총소유비용(TCO)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월마트, 쓰리엠, 로보뱅크 등 주요 기업들에 공급돼 쓰이고 있다. 한국HP는 "미국내 한 기업은 고성능을 요구하는 자사 판촉용 BI(비즈니스인텔리전스) 시스템을 위해 네오뷰를 설치, 실시간 데이터 갱신을 포함해 하루 오전 기준 1만2000여 질의를 동시에 실행하고 추가로 3시간반 이내 280억행 팩트(Fact) 테이블을 스캔하는 작업을 병렬로 실행하고 있다"며 "이는 복잡한 혼합 워크로드(업무)를 기존 DW 대비 훨씬 낮은 비용으로 실행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HP의 네오뷰 사업은 마크허드 회장의 전폭적인 관심 속에 차세대 성장동력의 하나로서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분야다.
HP는 이 사업을 단순히 플랫폼 제공이 아닌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컨설팅, 서비스, 지원, 교육 등을 통합 제공하는 솔루션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 국내서는 지난 2월 소프트웨어사업부로 이관돼 금융, 통신, 유통 산업의 대형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와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시중의 다양한 데이터 통합 툴, BI 분석 툴 관련 업체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 협력하고 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