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e트렌드 읽기]‘美 쇠고기’ 10대들도 분노
ㆍ평소 사회문제 둔감한 10대들 ‘광우병 공포’엔 클릭 또 클릭
5월 첫주 1040 네티즌은 유명 가수의 교통사고 소식에 화들짝 놀랐으며 젊은 네티즌 사이에서 광우병 가능성이 있는 뼈 있는 미국 쇠고기 수입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쏟아져 나왔다. 동영상은 사회의 부조리를 꼬집는 영상이 큰 인기를 끈 가운데 아마추어와 전문가의 음악 및 춤 개인기 동영상들이 핫동영상 톱10에 5개나 올라올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넷트렌드읽기
한 주 10대에서 4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울러 많이 찾았던 검색어는 ‘김민수 사망’이다. 포털사이트 다음의 세대별 주간 검색트렌드에서 ‘김민수 사망’이 1위를 차지했다. 김민수는 지난달 29일 서울 신림동 부근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가로수를 들이받고 과다출혈로 사망했다. 네티즌은 가창력과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실력파 뮤지션의 사망에 안타까움을 표시했으며 이에 힘입어 김민수의 유작이 된 먼데이키즈의 3집 앨범에 수록된 ‘가슴으로 외쳐’가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세대별로는 10대 인기 검색어가 눈에 띈다. 평소 사회 문제에 둔감한 10대가 요즘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미국 쇠고기 수입 재개’ 문제에 큰 관심을 보인 것. 톱10 중 3, 4위에 ‘미국쇠고기반대시위’와 ‘광우병 심각성’이 각각 올랐다. 10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김민선과 김혜성이 지난 1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각각 올린 “광우병이 득실거리는 소를 뼈째로 수입하다니 차라리 청산가리를 입 안에 털어 넣는 편이 낫겠다”, “협상은 개뿔, 그냥 미친소 주십시오. 주는 대로 저희가 조건없이 무조건 사드리겠습니다” 등의 글에 크게 공감한 결과다.
▲핫동영상
판도라TV의 주간 인기 동영상 1위는 치맛바람, 파벌, 협회 부조리 등으로 실력 있는 운동선수가 재능을 뽐낼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현실을 신랄하게 비판한 영상으로 네티즌의 큰 공감을 샀다. 바로 각종 사회 부조리를 거친 입담으로 꼬집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까브라더스의 세상까기 8탄 스포츠편’이다. 영상은 두 명의 남성 진행자가 비속어를 섞어가며 ‘청소년기 운동은 대학을 보내기 위한 엄마의 치맛바람의 부산물’이라는 등 민감한 우리나라 운동선수의 현실을 거침없이 말한다.
음악 및 춤 개인기 동영상도 인기 동영상 톱10에 여럿 올라왔다. 기타신동으로 잘 알려져 있는 UCC스타 정성하군이 독일의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Ulli Boegershausen과 우정과 음악적 동반을 위해 직접 만든 ‘Voyages with Ulli’ 연주 동영상과 10명의 초등학생 여학생이 핫팬츠와 검은색 부츠를 신고 섹시한 웨이브를 선보인 댄스 영상 등이다.
엘리베이터에서 한 남성이 여자 아이에게 백마운트를 당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논란이 뜨겁다. 아이가 엘리베이터를 타자 한 남성이 급히 따라 탄다. 아이가 내릴 때쯤 남성이 아이를 잡으려고 하자 아이가 남성을 들고 있던 가방으로 내려치고 격투기 기술 중 하나인 등에 올라타서 때리기(백마운트)로 남성을 제압한다. 아이의 기습에 놀란 남성은 황급히 달아난다. 이에 네티즌은 “어른이 여자 아이에게 저렇게 맞을 수 있느냐”며 설정 동영상을 의심했다.
지하철에서 할머니가 젊은이에게 하이킥을 날리는 동영상도 눈길을 끌었다. 좌석에 앉아 있던 남성이 갑자기 일어나더니 옆 자리 할머니 앞으로 가서 뭐라고 말한다. 이에 할머니가 일어나 주먹을 휘두르더니 이어 발길질을 한다. 마치 하이킥과 비슷하다. 이 영상을 보고 네티즌은 남성이 자리를 비켜주지 않은 것에 화가 난 할머니가 복수의 하이킥을 날렸다며 흥미로워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