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학생, 노트북 삼성·커피 스타벅스·신발은 나이키 선호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필수품으로 삼성 노트북과 캐논 디지털카메라, 아이리버 MP3를 가지고 싶어 하고 선호하는 스포츠 브랜드로는 나이키를 꼽았다.
또 아웃백에서 외식을 하고,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며, 국민은행과 비씨 카드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www.campusmon.com)이 전국 남녀 대학생 2512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대학생들은 가장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로는 삼성이 응답률 56.6%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LG가 32.6%로 2위, 소니가 23.2%로 3위, 애플이 21.1% 4위, 도시바가 15.5%로 5위에 선정됐다.
또 선호하는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로는 캐논이 59.2%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니콘 45.7% 삼성 31.9% 소니 24.6% 올림푸스 22.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MP3플레이어 브랜드에서는 아이리버가 응답률 71.2%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애플 43.3% 삼성yepp 40.6% 코원 20.4% 등의 순으로 상위권에 올랐다.
외식부문 중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로는 스타벅스와 커피빈을 선택한 대학생이 대부분이었다.
조사 결과 스타벅스가 응답률 65.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커피빈도 40.7%로 선호도가 높았다. 다음으로 3위 엔젤리너스(17.9%),4위 파스쿠찌(16.8%), 할리스(15.2%)가 5위에 선정됐다.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에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66.3%)가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혔으며, 다음으로 빕스(53.6%) T.G.I.프라이데이스(32.9%) 베니건스(24.1%) 씨즐러(9.3%)도 5위권 안에 들었다.
피자브랜드에서는 미스터피자가 73.2%로 선호 브랜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도미노 피자 54.9% 피자헛 54.6% 피자에땅 13.1% 파파존스 8.4% 등의 순이었다.
다음 패션잡화 부문에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 브랜드로는 나이키가 응답률 71.9%로 1위에 선정됐다. 아디다스(58.4%) 2위 리바이스(31.9%) 3위 노스페이스(25.9%) 4위 푸마(21.2%) 5위에 꼽혔다.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저가화장품 브랜드로는 더페이스샵이 44.8%로 1위 브랜드에 꼽혔고 스킨푸드도 40.6%로 비교적 높았다.
은행 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이 64.0%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금융 브랜드로 선정됐다. 다음으로 우리은행 44.5%, 신한은행 34.9%, 하나은행 13.5%, 기업은행 8.3% 등의 순이었다.
신용카드 부문에서는 비씨카드가 44.3%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KB카드 36.6%, 신한카드 30.1%, 롯데카드 21.0%, 삼성카드 18.6% 등으로 조사됐다.
선호하는 외국어학원으로는 YBM시사가 47.5%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파고다 외국어 학원 33.8%, 정철어학원 29.4%, 해커스어학원 24.5%, SDA삼육어학원 14.0% 순이었다.
마지막으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오픈마켓으로는 G마켓이 83.6%로 1위를 차지했고 옥션 55.3%, 다음온켓 12.9%, GS e 스토어 12.1%, 싸이월드 마켓 8.2% 등의 순이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