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애플 '3G 아이폰' 해킹되다
![]() |
브라질의 한 회사가 지난 11일 출시된 애플의 '3G 아이폰'을 해킹, 원하는 통신사에서 사용 가능토록 하는 방법을 찾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브라질 IT 전문지인 폴랴 지 상파울로는 15일(현지 시각) 데스블로키오비알사가 전화번호와 이동통신 서비스 관련 정보가 저장된 SIM 칩을 조작하고 펌웨어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3G 아이폰을 세계 최초로 해킹하는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해킹된 아이폰은 사용자가 원하는 어느 통신사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브라질에서는 휴대폰이 고가 상품인데도 상류층을 중심으로 구매가 앞다퉈 이뤄질 만큼 휴대폰 수요가 강하지만 아직 3G 아이폰이 정식으로 선보이지 않았다. 이에 따라 일부 소비자들은 아이폰을 구매코자 해외로 나가거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데스블로키오비알사는 이같은 수요를 겨냥, 이번 해킹 기법을 3G 아이폰 자체 가격보다 비싼 250~375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다. 참고로, 미국의 경우 3G 아이폰은 메모리 8GB가 2년 약정에 199달러에 공급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자신들의 홈페이지(http://desbloqueiobr.com.br/portal/)에 해킹 시연 동영상을 내걸고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해킹은 3G 아이폰의 정식 출시가 이뤄지지 않은 국가나 통신사 교체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퍼질 수 개연성이 있어 애플의 대응이 주목된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