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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 TV 라이벌전 승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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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저마다 ‘획기적 TV’라고 주장해 온 2008년형 TV 신제품의 판매 성적이 속속 나오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가 지난 2월14일 출시한 LCD TV ‘스칼렛’이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LG전자보다 보름가량 늦게 나온 삼성전자의 LCD TV ‘파브 보르도 650’은 출시 한 달 만에 6700여대 팔렸다.
판매대수만 놓고 보면 초반 승부는 LG의 승(勝)이다. 하지만 삼성 신제품이 LG보다 대당 90만∼160만원가량 비싸고 성능이 앞선다는 점에서 삼성의 패(敗)를 말하기는 이르다.
그래도 LCD TV에서는 전통적으로 삼성이 강세였던 점을 감안하면 LG 스칼렛이 기대 이상으로 선전 중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LG전자측은 “검은색 일색이던 TV 색상을 과감히 파괴, 뒷면과 옆면에 강렬한 붉은색을 넣은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터치식 전원센서 ‘블루밍 라이트’와 오디오의 거장 마크 레빈슨이 튜닝한 스피커를 채용한 점도 인기비결이라고 덧붙였다. 스피커를 TV 아랫부분에 감추면서 하단이 두툼해지는 디자인상의 약점도 제기됐지만 기선 장악에 성공했다는 자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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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측은 “스칼렛 동급모델인 보르도 550은 우리도 이미 출시 두 달 만에 2만대를 넘어섰다.”며 “화면 전체를 하나의 통유리로 감싼 보르도 650의 독창적 디자인(크리스털 로즈)은 2년 안엔 세계 어느 회사도 따라오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거실에 비치는 햇빛 양에 따라 TV 색깔과 느낌이 달라지는 것도 삼성이 믿는 ‘무기’다. PDP TV에서는 예전부터 우세를 보여온 LG가 앞서가고 있다.‘보보스’가 출시 한 달 만에 1만대가량 팔렸다. 삼성전자의 ‘깐느 450’은 같은 기간 6500대 팔렸다. 업계 일각에서는 두 회사의 발표숫자를 놓고 거품론을 제기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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