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에서 게임 한다? 플레이스테이션 상영관 오픈

기사입력 2008-04-09 13:51


[OSEN=김민정 기자] 국내 최초로 HD 플레이스테이션 상영관이 오픈한다. 앞으로는 상영관에서 영화 관람뿐 아니라 최적화된 환경에서 게임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롯데시네마 안산 ‘센트럴락관’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일 오후3시부터 국내 최초 HD 플레이스테이션 상영관 오픈식 및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시연회를 가질 예정이다. 상영관 내에는 커플석을 활용해 플레이스테이션 총 19대가 설치된다. HD 플레이스테이션 상영관을 이용하는 고객은 플레이스테이션 3의 Full HD 게임 기능을 61cm(24인치) 명품 풀HD 제우스7000 240MA-8FM 의 최적화된 화면과 스크린, 생생한 음향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당분간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일반 고객을 초청, 플레이스테이션 시연회를 개최한 후 참가자에게는 PSP, 게임팩, 영화관람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해 상영관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제고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매 월 1회 전국 최대 규모의 플레이스테이션 대회를 개최, 새로운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존 상영관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상영관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시연회를 통해 롯데시네마는 고객들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대한 반응이 좋을 경우 본 HD 플레이스테이션 상영관을 평일 오후에 운영할 예정이며, 고객은 영화 시작 전 30여 분에 걸쳐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한 후, 패키지로 영화를 감상하게 할 수 있게 된다.

롯데시네마는 이미 영화관에서 연극, 쇼케이스, 마술쇼, 강연회, 뮤직비디오 상영회 등 영화 이외의 다양한 문화 행사들을 진행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바 있다. 롯데시네마의 국내 최초 HD 플레이스테이션 상영관 도입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수동적인 영화 관람 장소가 아닌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트렌디 공간으로 재 탄생시킨 새로운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by 100명 2008. 4. 9. 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