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IT서비스 기업 “인재,어디 없나요”] 동양시스템즈
동양시스템즈는 SI(시스템통합), 아웃소싱, 솔루션, 컨설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동양그룹 계열의 IT서비스기업이다.
동양시스템즈는 올해 “최고의 전문성와 속도를 보유한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액설런트 글로벌 정보통신(IT) 서비스 허브”가 된다는 비전을 선포하면서 창조적인 사고와 전문적인 식견, 그리고 적극적인 열정을 가진 사람이라는 새로운 인재상을 밝혔다.
동양시스템즈는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경영지원, 기술, 영업분야에 약 50명 규모의 채용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공격적인 보상 정책으로 직원들의 복지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동양시스템즈는 지난해부터 도입된 단체보험 가입을 통한 전임직원 의료비 지원제도를 필두로 각종 휴양소 지원, 육아수당지급, 학자금 지원, 스포츠센터 지원, 동호회 지원, 장래물품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단체보험 가입을 통한 전임직원 의료비 지원의 경우 배우자는 물론 자녀와 부모님까지 그 대상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가족의 의료비 부담은 거의 없을 정도로 회사에서 지원이 되고 있다. 또한, 현실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유치원 자녀를 둔 경우도 일정 부분 육아수당으로 지원하고 있어 직원들을 위한 실질적인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신입사원으로 입사를 하면서부터 사회인으로 또한 동양인으로서의 인격과 성품을 보유하기 위해 그룹입문교육을 수료하게 되며, 이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기 위하여 동양시스템즈만의 ‘집중 기술 교육 프로그램(ITP)’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조직의 안정을 위하여 신입사원의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기닝파트너(BP)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기본 소양교육 및 기술교육을 마친 신입사원이 실제 업무 투입 시 능숙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이 있는 선배 파트너가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이 제도 시행 이후 신입사원의 이직률이 3%수준으로 대폭 감소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