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란?
낡은 요소들의 새로운 조합이다.(새로운 것은 뚝딱, 하고 금방 나오는게 절대로 아니다.)

기존 관념, 관습을 깨뜨리자.
모든 사물에 대해 느낌을 가져 보자. (감정이입)
모든 사물에 의문을 가져보자.
한 바퀴 빙 돌려 생각 하자.
연상력을 가져보자.

흔히 생각할 수 있는 것에서 -> 아무나 생각할 수 없는 것으로.
눈에 익은 것에서 -> 참신하고 새로운 것으로.
평범한 것에서 -> 뛰어난 것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것에서 -> 누구나 알기 쉬운 것으로.
다른 아이디어와 비슷한 것 -> 보다 우월적인 것으로



문제점 해결책

문제점을 검토하고 잘 이해하라.
실마리를 찾기 위한 매개변수(연상)을 정하라.
아이디어나 또는 가능한 해답을 산출하여 나열하라.
그 중에서 최선의 아이디어를 선택.
이를 엄밀히 테스트 한다.
수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
문제점을 발견하라.


왜 아이디어가 발생되지 않는가?

생각하는 것을 연기했기 때문에. 미뤘기 때문에.
도피했기 때문에.
전체 의견에 따라 갔기 때문에.
과거 방식에 기대려 했기 때문에.
전문가의 의견이라면 그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믿지 못했기 때문에.
평균치에 기대려고 했기 때문에.


아이디어 발상법.

가볍게 표현한다.
나열해 본다.
전후로 표현 해 본다.
판매실적을 알려본다.
변형시켜 표현 해 본다.
숫자로 표현 해 본다.
시대별로 표현 해 본다.
박살 내어 본다.
그릇에 담아본다.
신용실의에 기대본다.
위협 소구한다.
환경을 최대한 이용한다.
허물어 본다.
이성적으로 접근한다.
구부려 본다.
유머를 넣어 본다.
일러스트로 표현 해 본다.
길게 해본다.
분해해 본다.
새로운 광고 기법을 활용 해본다.
당기고 밀어서 표현 해본다.(비례적인 것도 생각.)
집중시켜 본다.
되풀이 해 본다.
섹스어필로 표현 해 본다.
제품의 입장을 다른 시각으로 표현 해 본다.
제품을 작게 해 본다.
벗겨 본다.
상징화 시켜 본다.
쓰러뜨려 본다.
확대 해 본다.
닮게 해 본다.
by 100명 2008. 3. 28. 2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