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실사판 태권브이? 네티즌 눈길
[도깨비 뉴스]

영화 "매트릭스"와 만화 "로보트 태권V"가 만나면 어떻게 될까?"마이클잭슨이 부르는 땡벌",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한 마이클잭슨" 영상으로 인기몰이 중인 "한잔소주"님이 이번에는 SF 영상에 도전했다. 그는 영화 "매트릭스" 명장면으로 꼽히는 네오와 스미스요원의 결투장면에 만화 "로보트 태권V" 일부 장면의 음성을 합성했다.

"한잔소주"님은 "춤과 노래 싱크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오다가 스토리라인 싱크에 도전해 봅니다. 5분 꽉채우는 장편(?)이라 다소 부담이 되시겠지만, 매트릭스의 화려한 영상과 태권V의 신나는 음악을 들으시면서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로보트 태권V"의 주제곡과 함께 "매트릭스" 주인공 네오가 등장한다. 이어 스미스요원과 맞닥뜨린 네오의 모습이 보여진다. "자, 태권V 맞을 준비를 하자"는 스미스요원. 여기서 태권V는 네오를 말한다.

태권V와 악당 스미스요원의 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 장면부터 "한잔소주"님의 편집실력의 진가가 발휘되니 눈여겨 봐야한다.

"한잔소주"님은 주인공 네오와 스미스요원에게 만화 속 태권V와 악당의 대사를 고스란히 입혔다. 이 외에도 주먹이 오가며 싸우는 장면, 나가떨어지는 악당의 모습 등에는 효과음도 절묘하게 합성해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제공했다. 네티즌들에게 마치 할리우드판 "로보트 태권V"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줬다.

"편집의 귀재"라 불리는 "한잔소주"님은 이번에도 네티즌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네티즌들은 "화려한 매트릭스 영상에 친숙한 태권브이 주제가.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군요", "태권브이가 언제 할리우드로 갔지?", "네오와 스미스의 입모양 싱크로율 최고네요", "네오와 스미스의 결투에 태권브이를 입히니 색다르네요"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잔소주"님은 "새롭게 시도하는 장르인만큼 거침없는 충고와 의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동심의 우상 태권V의 화려한 재림의 날을 고대합니다"고 전했다.

by 100명 2007. 7. 8. 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