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높은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 포르넬로 (Il Fornello)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와 피자 맛이 일품

▲ 격조높은 대리석의 입구.
일 포르넬로(Il Fornello)는 이탈리아어로 ‘작은 화덕’이라는 뜻이다. 토론토 광역지역에만 9개의 분점을 가지고 있는 ‘일 포넬로’ 중 한 분점이 베이뷰 빌리지(Bayview Village) 쇼핑몰 안에 있다. 벽돌로 만들어진 벽과 검은 문이 고급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입구. 실내는 그리 넓지 않지만 확 트여 있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정갈하게 깔려있는 하얀 식탁보와 벽에 걸려있는 세련된 흑백사진들, 붉은 원목 테이블은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주방에서 요리사들이 능숙한 손놀림으로 음식을 만들고 주방 한쪽에는 독특한 모양의 화덕에 불이 활활 타고 있다. 화덕 안에는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치즈가 노릇노릇한 피자가 구워지고 있는데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여신의 형상이 조각된 화덕에서 좀처럼 시선을 떼기 힘들다.

▲ 메인요리 링귀니디마르. 납작한 스파게티면에 각종해산물이 듬뿍 들어있어 파스타 최고의 맛을 제공한다.
친절한 매니저 브라이언씨는 메뉴에 빼곡히 적혀있는 음식 중 여러 가지 요리를 추천했다. 우선 애피타이저(전채요리)로 듀엣 오브 크로스티니(Duet of Crostini, $6.95)를 주문했다. 야생 버섯과 아지아고 치즈를 얹은 후 바삭 하게 그릴에 구운 바게트 빵 두 조각과 햇볕에 말린 토마토에 허브가 들어간 고트 치즈를 얹은 빵 두 조각이 나온다. 빵 한입 베어 무니 버섯의 쫀득함과 빵의 바삭함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처음에는 치즈의 비릿한 냄새에 선뜻 손이 가지 않았는데 먹다 보니 한 접시가 금새 비워졌다. 특히 햇볕에 말린 토마토는 생긴 모양이 빵에 쌈장을 발라놓은 듯 보였지만 새콤하고 향긋한 맛이 매력적이다. 뭐니뭐니해도 ‘일 포넬로’의 주요 메뉴는 피자. 처음부터 시선을 사로잡은 화덕이 이미 ‘피자’에 대한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자를 추천 받았다. ‘피자 폴로(Pizza Polo, $14)’, 투 소시지 피자(Two Sausage Pizza)와 정통 피자(Traditional Pizza)다.

▲ 왼쪽 위는 전채요리로 주문한 듀엣 오브 크르스티니. 구운 바게트 위에 볶은 야생버섯과 고트치즈를 얹었다. 아래는 토핑이 일품인 피자폴로.
피자 폴로는 구운 마늘, 그릴에 구운 닭고기, 구운 레드 페퍼, 프로볼로네(딱딱하고 엷은 빛깔의 훈제한 이탈리아 치즈)에 토마토 소스를 곁들인 피자다. 얇고 바삭바삭한 도우 위에 큼직한 덩어리 토핑이 일품이다. ‘일 포넬로’의 창업자 이안 소르베(Ian Sorbie)가 1985년 뉴욕에서 얇은 크러스트(crust)를 맛본 후 그 맛에 감동 받아 토론토 다운타운에 첫 음식점을 열고 얇은 크러스트의 피자를 선보였다고. 오븐에 바삭 구운 도우라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다. 통째로 구워진 마늘은 고소하고 토마토 소스는 산뜻하다. 이곳의 피자는 일반 피자부터, 잡곡으로 만든 반죽,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거나, 밀가루, 이스트가 들어있지 않은 반죽, 저탄수화물 반죽 등 종류도 다양하다. 입맛과 식성에 따라서 세심하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이곳 피자의 장점이다. 콩으로 만든 치즈를 제공할 만큼 채식가에 대한 배려도 깊다. 피자의 가격대는 9달러에서 14달러 사이.

이탈리아 음식 중 빼놓을 수 없는 파스타. ‘일 포넬로’에서 ‘링귀니 디 마르(Linguini Di Mar, $17.80)을 주문했다. 납작한 스파게티 면발에 각종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는 파스타. 타이거 슈림프, 가리비, 홍합, 오징어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링귀니는 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웠다. 해산물이 잘 조리 되어서 비린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재료도 쫀득쫀득하니 신선했다. 지금껏 먹어본 파스타 중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맛이 좋다. 파스타 가격은 12달러에서 17달러 사이.

일 포넬로는 바삭한 피자와 깔끔한 파스타가 먹고 싶은 날, 친구와 함께 식사를 나눌 수 있는 편안한 음식점이다. 몰 안에 있어 주차문제는 없다.

Il Fornello
2901 Bayview Ave. (Bayview Village 내)
416-227-1271
월-목 오전11시-오후9시
금 오전11시-오후10시
토 오전10:30-오후10:30
일 오전10:30-오후8:30
(토,일 오전10:30~오후3시 브런치)
LLBO 가능/1층 화장실

by 100명 2007. 6. 23. 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