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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A (상)
회사 개요
창업자: 토머스 A. 에디슨, 엘리후 톰슨, 에드윈 휴스턴
특징: 미국인의 가정에 라디오와 텔레비전을 보급함
주요 제품: 텔레비전, 캠코더, 기타 소비자 가전 제품
연간 매출: 45억 달러
종업원 수: 2만 2,800명
주요 경쟁사: 마츠시타, 필립스, 소니
S.A. 톰슨, 톰슨 멀티미디어 회장 겸 CEO: 시어리 브레턴
본사: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
창업 연도: 1960년
웹사이트: www.r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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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마르코니 회사에서 7년을 근무하며 승진을 거듭하는 동안, 그는 이런 종류의 커뮤니케이션을 일반인들에게도 전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다. 1916년이 되자 그의 이런 생각은 마침내 상업적 무선 신호 수신기-그는 이것을 ‘라디오 뮤직 박스’라고 불렀다-라는 확고한 아이디어로 자리를 잡았다. 이런 기계를 통해서 음악을 비롯, 뉴스나 다른 여러 프로그램을 송신할 수 있다는 것이 사노프의 생각이었다. 하지만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악이나 사람 목소리가 집집마다 뿌려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노프와 동료들이 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는 몇 년의 시간이 흘러야 했다.
그 후 이들은 마침내 라디오 코퍼레이션 오브 아메리카(RCA)라는 회사를 차려서 이 일을 실현해냈고, 사노프는 당연히 거기서 핵심적 역할을 했다. (사노프는 죽을 때까지 RCA의 핵심이었다.) 그러는 동안 어느덧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거인으로 자라난 RCA는 양차 대전을 지원하고, 현장 라디오 생방송의 길을 열고, 방송 송신기와 수신기를 생산하고, 축음기를 제조하고, 활동사진을 만들고, NBC 방송망을 구축하고, 뉴욕 시에 록펠러 센터와 라디오 시티 뮤직 홀을 짓고, 텔레비전을 출시하고, 컬러 TV의 표준을 창출하고, 최초의 컬러 방송 수상기를 생산하고, 그리고 마침내는 우주 여행의 장면들을 미국인들의 안방에 송신하는 역할까지 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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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A의 뿌리는 토머스 에디슨과 엘리후 톰슨에게로 거슬로 올라간다. 에디슨과 같은 시대 인물인 톰슨은 필라델피아 소재 센트럴 고등학교에서 화학을 가르치는 교사였는데, 전기 현상에 매혹된 나머지 동료 교사 에드윈 휴스턴과 함께 전기 회사를 차렸다. 그 시기 에디슨은 뉴저지 주에 에디슨 제너럴 일렉트릭 회사를 꾸리고 있었다. 톰슨 휴스턴 사는 1889년의 파리 만국박람회-이 행사를 위해 에펠탑이 세워졌다-에서 큰 상을 받았고, 3년 후에는 에디슨 제너럴과 합병되어 제너럴 일렉트릭이 되었다. 그러자 톰슨 휴스턴의 두 대표는 프랑스로 돌아가서 비슷한 기업을 새로이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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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A가 태어났을 때 미국에 보급된 무선 수신기(라디오) 수는 5,000대 가량이었으며, 상업적 방송을 하는 곳은 웨스팅하우스뿐이었다. 그러나 1921년 이 모든 것이 바뀌어버렸다. 마르코니 사에 있다가 RCA로 옮겨온 데이비드 사노프가 최초로 라디오 스포츠 중계를 실시한 것이다. 잭 뎀프시와 조지 카펜티어 사이에 벌어졌던 이 권투 헤비급 챔피언 전은 30만 명의 청취자를 끌어모았다. 몇 달 뒤에는 월드 시리즈 야구 경기가 최초로 방송되었고, 이러한 수요를 끌어당기기 위해 전국 각지에 방송국들이 생겨났다. 1924년이 되자 라디오 보급 대수는 250만을 넘어섰는데, 그 대부분이 RCA 제품이었다. 찰스 린드버그가 역사적인 대서양 횡단 비행에 성공한 1927년에는 600만 명 가량의 사람들이 라디오로 그 소식을 들을 수 있었다.
라디오의 잠재 가치를 정확히 인식한 사노프는 뉴욕 시의 WEAF 방송국을 사서 전국적 방송을 위한 중앙 방송국으로 만든 뒤, 여기 내셔널 브로드캐스팅 컴퍼니(National Broadcasting Company, NBC)라는 이름을 붙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미 대륙 곳곳에 산재된 25개의 방송국이 NBC의 회원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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