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100만 관객 돌파!
[ = 박선연 기자 ] 영화 <향수>(수입:누리픽쳐스/배급:롯데쇼핑(주)롯데엔터테인먼트)가 전국 100만 명(서울누계 : 332,683명)을 돌파했다.

개봉 첫주부터 전국 주요 멀티플렉스를 비롯한 각 극장에서 프린트 추가 요청이 쇄도했던 <향수>는 전국 225개의 스크린으로 시작해 꾸준히 관객들을 극장으로 끌어들여 5주차인 현재에도 182개의 스크린을 유지하며 흥행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전세계 1천 5백만 명의 독자를 열광시킨 원작 소설이 영화화된다는 사실 만으로도 화제를 일으켰던 <향수>는 개봉 후 영화의 충격적 결말과 주인공 ‘벤 위쇼’에 대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켜 흥행을 예상케 했다.

국내 출간 16년 만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던 원작 소설도 <향수>의 지속적인 관객동원력과 함께 아직까지도 요지부동 순위를 지키고 있고 공동 프로모션 업체 ‘에스쁘아’의 향수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어 동반 인기가 예쌍된다.

또한 영화 <향수>가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의 자사 외화 배급 영화 중 최초 100만 돌파 작품이자 최고의 흥행작이기도 해 흥행의 의미가 깊다.

‘향기’라는 달콤함과 ‘살인’이라는 악마적인 코드의 조화라는 이색적인 소재와 원작의 탄탄한 드라마로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장기흥행하고 있는 영화 <향수>가 최종적으로 어떤 기록을 남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by 100명 2007. 4. 20. 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