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워` 美 배급, 메이저 스튜디오 20세기폭스가?
`디 워` 美 배급, 메이저 스튜디오 20세기폭스가?


베일에 싸인 블록버스터 `디 워`의 미국 개봉 일정이 조만간 확정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현지 배급사가 어디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디 워`의 국내 배급사인 쇼박스㈜미디어플렉스가 미국의 메이저 스튜디오인 20세기폭스사와 한국영화 공동 투자배급 관련 의향서를 체결함으로써 그 첫 번째 해당작이 `디 워`가 아니냐는 조심스런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세기폭스는 쇼박스가 선정한 한국영화에 공동으로 투자하며 해당 영화들의 북미 지역 등 배급을 맡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현재 국내 개봉에 앞서 미국 개봉 준비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디 워`가 그 첫 번째 수혜작이 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쇼박스의 한 관계자는 이에 대해 "다음달 초께 `디 워`의 미국 배급사와 개봉 일정 그리고 국내 개봉 일정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20세기폭스사와 맺은 의향서와 관련해서는 향후 투자 및 배급 영화가 해당한다. `디 워`의 미국 배급을 20세기폭스사가 맡게될 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부정적인 뉘앙스의 전망을 내놓았다.

`디 워`는 개그맨 출신 심형래 감독이 연출하고 제작한 SF물로 미국 LA를 배경으로 이무기의 여의주 쟁탈전을 그린 이야기다.

by 100명 2007. 4. 18. 00:20